◇ 울산시, 시정 모바일 서비스
울산광역시가 시정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울산시의 모바일 서비스(http://mobile.ulsan.go.kr)에서는 울산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시의 각종 사업과 입찰정보, 시험정보, 고시정보, 이벤트 등 울산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공공시설도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전광판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신속한 정보교환을 도와주며 다양한 문자그림과 이모티콘, 휴대폰 벨소리,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멀티미디어 자료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울산시는 모바일 서비스의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서비스를 확산시키기 위해 현행 마일리지제도를 비롯해 다양한 방안을 찾아갈 계획이다.
부산=허의원기자@전자신문, ewheo
◇부산정보산업진흥원, ITU텔레콤 기간 중 바이어 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ITU텔레콤 아시아 2004’ 기간 중 해외 유망바이어를 초청해 상담회를 갖기로 하고 이달 13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부산지역 IT기업의 해외판로개척과 수출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상담회는 일대 일 비즈니스 매칭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담회는 ITU텔레콤 행사기간인 9월 9∼10일 이틀간 진행된다. 문의 (051) . 731-6660 교환 141/2
부산=허의원기자@전자신문, ewheo
◇대구은행, 독도네티즌 적금 가입고객에 영화표 증정
대구은행(은행장 김극년 http://www.dgb.co.kr)은 오는 15일 사이버 독도지점 개점 3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화표 무료증정 및 모바일 바탕화면과 PC스크린세이버 무료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구은행은 우선 이달 말까지 인터넷으로 ‘독도네티즌적금’에 가입하는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메가박스 영화표 2매를 무료로 나워주고 있다. 대상 고객은 독도네티즌적금 중 ‘주택청약부금’ 또는 ‘평생저축’상품을 인터넷뱅킹으로 신규 가입(최초 월부금 30만원 이상)하는 고객이다. 대구은행 사이버 독도지점의 통장수는 현재 13만3000계좌이며 잔액은 1000여억원이다.
대구=정재훈기자@전자신문,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