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新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마법같이 영어를 익히는 방법을 소개해 국내외에서 3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의 개정판. 저자는 지난 5년간 영어교육 현장에서 직접 체득한 경험과 연구결과, 그리고 생생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언어를 습관화하는 방법을 5단계에 걸쳐 소개한다. 그 나라의 문화까지도 이해하게 되는 5단계를 거치면 누구나 영어도사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정찬용 지음. 토스북 펴냄. 1만2000원.

 ◇XMLSPY 따라하기=XML 개발자를 위한 대표적인 웹 서비스 개발 툴인 ‘XMLSPY’ 입문 활용서. 이 책은 XML과 실제로 XMLSPY를 실무에 활용해 XML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편찬된 실무형 도서. 이 책은 XML에 입무해 기초에서부터 고급지식을 스스로 습득하려는 일반인과 프로그래머들은 물론 대학에서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총 8장에 걸쳐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래리 킴 지음. 유영배·조영임 옮김. 홍릉과학출판사 펴냄. 2만1000원.

 ◇CCNA Self-Study:Interconnecting Cisco Network Devices(ICND), 한글2판=CCNA 640-801, 640-811 인증 시험을 준비하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을 위한 기초 학습용 자습서. 이 책에서는 LAN과 WAN 환경에 연결돼 있는 카탈리스트 스위치와 라우터의 사용방법을 집중 소개, 시스코 네트워크 장비의 선택, 연결, 설정, 고장 진단 후 조치에 필요할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해준다. 스티브 맥쿼리 지음. 김성호·최용호 옮김.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펴냄. 3만원.

 ◇안녕하세요? MK택시 유봉식입니다=타임지 선정 세계 1위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MK택시의 경영을 분석한 경영리포트. 일본에서 가장 서비스가 좋은 회사에 헌정되는 ‘엘레강스 컴퍼니’에서 9위를 차지한 MK택시의 친절경영을 공개한다. 10대의 택시로 시작해 오늘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한 MK택시의 성장 과정을 재일 한국인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에 비추어 들려준다.나카무라 겐이치·노구치 고이치 지음. 김해룡 옮김. 윌북 펴냄

 ◇최상의 팀 만들기=변화와 혁신을 실천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변화와 혁신의 이행지침서.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기업의 중심에는 팀이 존재한다. 그리고 기업이 추구하는 변화와 혁신을 이행하는 주체는 팀이다. 이 책은 팀을 어떻게 만들고 운영해 기업 경쟁력을 높여 갈 것인가를 알려주고 다양한 학자들의 이론을 정리해 팀 만들기를 과학의 위치까지 끌어올린다.리 L 톰슨 지음. 홍석우 외 옮김. 한올아카데미 펴냄. 2만3000원.

 ◇휴대폰을 가진 원숭이=‘원숭이화’되어가는 일본의 젊은 세대의 문제점을 지적한 화제작. 방에 틀어 박혀 다른 사람과 대화하지 않는 아이, 온종일 휴대폰을 노려보면서 의미도 없는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 여고생들. 동물학자로 원숭이 생태관찰이 주 전공인 저자는 젊은 세대들이 모르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철저히 거부한다는 점에서 원숭이와 흡사하다고 주장한다. 마사타카 노부오 지음. 박애란 옮김. 유레카북스 펴냄. 1만원.

 ◇드림위버 MX 2004 무작정 따라하기=초보를 웹디자이너로 끌어올리는 드림위버 MX 2004 입문 활용서. 드림위버의 최신 버전인 드림위버 MX 2004의 기본 및 중고급 기능을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은 입문서지만 지나치게 초급적인 내용을 배제하고 다양한 중고급 기능을 자세히 소개, 초보자부터 중급 사용자까지 사용 가능하다. 웹 디자인의 기본부터 홈페이지 제작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고경희 지음. 길벗 펴냄. 2만8800원.

 ◇장미가족의 포토샵 교실=다음 카페 250만명 회원을 보유한 장미 카페 운영진들이 공동 집필한 포토샵 입문 활용서. 책에는 장미 카페 회원들의 최고 관심사인 포토샵 활용 부분을 닉콘이나 아바타 캐릭터 만들기 등의 주제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용 예제 위주로 100가지 활용방법이 담겨 있다. 포토샵 유저들에게 유용한 패턴과 고해상도 이미지CD, 무료 인화권 등이 부록으로 제공된다. 장미가족이 태그교실 지음. 베스트북 펴냄. 2만5000원.

 ◇사장 봉급 주는 영업사원=‘매출이 인격이다’라는 좌우명으로 오늘도 현장을 누비는 영업사원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담은 책. 베테랑 영업사원이 영업을 희망하는 후배와 직장인들, 그리고 사장들에게 쓴 이 책은 영업사원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태도와 마인드에서부터 협상기술, 영업 체크포인트, 사후 관리방법까지 망라해 무엇을 어떻게 팔아야 하고 경쟁시대를 극복하려면 무엇를 준비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허원태 지음. 이코비즈니스 펴냄. 1만1000원.

 ◇분신사바=‘왕따’ 문제를 공포로 녹여 낸 화제의 영화 ‘분신사바’의 원작 소설. 한국의 대표 공포 소설가인 이종호의 역작으로 한국 공포 소설로는 최초로 일본에 저작권이 수출됐다. 이 소설은 기존 호러 영화나 소설에서 보여준 학교라는 폐쇄된 공간을 확대해 고립된 마을을 작품의 배경으로 삼아 한국적·현실적인 사회 문제를 공포 소설로 되살려 냈다. 황금가지에서 기획한 ‘밀리언셀러 클럽’의 4번째 작품. 이종호 지음. 황금가지 펴냄.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