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상품대상 추천작] 8월 둘째주

 ▲출품 동향

 8월 둘째주에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솔루션과 모바일 관련 SW들이 각각 2종씩 출품됐다.

 매크로임팩트의 ‘샌니크(SANique)’는 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크(SAN)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수의 시스템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동일 파일의 동시 입출력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엔코아정보컨설팅의 ‘데이터아키텍처#(DA#)’은 전사적 데이터 아키텍처 구축을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해 표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쏘뉴의 ‘매직캐논’은 기존의 모바일용 슈팅게임의 단점였던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한 모바일 슈팅게임이다. 유니소프트의 ‘목적정보(약속정보) 자동추출시스템’은 커뮤니케이션의 광범위한 수단인 이메일, 메신저 등에 접목시켜 사용자의 목적정보(개인일정, 약속, 관심분야 등)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해 사용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쏘뉴-매직캐논

 쏘뉴(대표 조진연 http://www.sonew.co.kr)의 ‘매직캐논’은 휴대폰용 모바일 슈팅게임이다. 기존의 슈팅게임이 지니고 있었던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직캐논은 휴대폰의 화면이 좁아 속도감 있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지 못했던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불만을 없앴다. 게임이 진행되는 맵을 지구와 같은 구 형태로 구성해 화면을 스크롤해야 하는 기존 게임의 한계를 극복했다. 그만큼 빨라진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직캐논은 혹성의 반대편에서 나타나 표면을 따라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적을 포탄의 궤적을 계산해 쏴 맞추는 슈팅 게임이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포트리스 게임에 등장하는 수평적인 방식의 맵을 지구 형태로 바꿈으로써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매직캐논은 휴대폰용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미션과 롤플레잉 요소를 첨가시켜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게임 중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게임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인터뷰-조진연 사장

 “휴대폰용 모바일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조진연 쏘뉴 사장은 휴대폰용 모바일 게임이 진행되는 맵을 획기적으로 바꿔 모바일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환경에 가장 적합한 방식의 슈팅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해 적극적으로 영업을 진행할 계획인 조사장은 “게임 중에 등장하는 소품을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사장은 또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영문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사장의 올해 매출 목표는 1억원이다.

 ▲매크로임팩트-샌니크(SANique)

 매크로임팩트(대표 이장선 http://www.macroimpact.com)의 ‘샌니크(SANique)’는 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크(SAN)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수의 시스템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동일 파일의 동시 입출력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서비스 제공자를 위해 개발됐다.

 이 프로그램의 ‘검색 엔진 클러스터’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복제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스토리지 구입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해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서비스를 멈추지 않아도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버 및 스토리지 확장시 다운타임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고가용성을 제공할 수 있다.

 타 제품이 주로 비디오 편집이나 스트리밍 서비스에 적용분야를 제한하고 있는 데 비해 샌니크는 메일 서비스와 데이터베이스 등 빠른 액세스 속도를 요구하는 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애니메이션을 편집하는 렌더링이나 그래픽 편집의 작업 속도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샌니크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발견해 복구해 준다.

 △인터뷰-이장선 사장

 “최근 기업 스토리지 시장에서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크(SAN)의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공유 솔루션이 필수적입니다.”

 이장선 매크로임팩트 사장은 SAN 환경의 확장성과 고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사장은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채널을 통한 간접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제품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국내 유명 기업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사장은 “지금은 국내 시장 공략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및 영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향후 전세계 SAN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미국과 스웨덴에 각각 1개의 채널을 확보했다. 이사장은 올해 25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엔코아정보컨설팅-데이터아키텍처(DA#)

 엔코아정보컨설팅(대표 이화식 http://www.en-core.com)의 ‘데이터아키텍처#(DA#)’은 전사적 데이터아키텍처 구축을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해 표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 정보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사적 데이터 통합 및 품질 관리, 표준화를 지원해 기업 데이터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가능케 한다.

 특히 DA#은 7개의 독립적인 모듈로 구성돼 ‘리버스 엔지니어링’에서 메타데이터까지 데이터아키텍처의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DA#은 △강력한 자동화로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 및 표준화를 구현하는 DA# 인버터(Inverter)와 워딕트(Wordict) △리파지토리로 관리되는 입체적인 모델링을 구현하는 DA# 플래너(Planner)와 모델러(Modeller), 디자이너(Designer) △메타데이터를 이용해 전사 정보 시스템 운용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DA# 메타(Meta)와 매니저(Manager) 등이 그것이다.

 DA#은 특히 대형 시스템의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엔코아정보컨설팅측은 마이크로소프트, LG 씨엔에스, HP 등 대형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인터뷰-이화식 사장

 “기업의 전사적 데이터 통합, 품질 관리, 표준화 등 데이터에 관련된 중요한 의제들을 전문적인 컨설팅이나 기술 인력에만 의존하는 것은 비용 대비 효과 측면에서 사실상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이화식 엔코아정보컨설팅 사장은 대기업의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 전문성과 자동화를 구비한 솔루션이 가장 효율적인 대안이라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사장은 “DA#의 기능성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사장은 올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며 내년 하반기에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유니소프트-목적정보(약속정보) 자동추출시스템

 유비쿼터스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지향하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최근 화두는 CAS(Context Aware Service)다. 이는 사용자의 상황(Context)에 맞는 보다 구체적이고 역동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개별 사용자의 유동적인 상황 정보 추출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등장해 주목된다.

 유니소프트(대표 조용범 http://www.unisoft.co.kr)의 ‘목적정보(약속정보) 자동추출시스템’은 커뮤니케이션의 광범위한 수단인 이메일, 메신저 등에 접목시켜 사용자의 목적정보(개인일정, 약속, 관심분야 등)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해 사용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유무선 포털의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와 연계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능동적이고 지능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약속 알람 서비스, 약속에 맞는 장소와 선물 추천 서비스, 위치기반시스템(LBS)과 연계된 지도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포털업체는 이를 통해 개인의 관심 분야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 각종 콘텐츠 및 상품과 연계한 타깃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

 △인터뷰-조용범 사장

 “인터넷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하는 젊은 층은 각 개인 사용자에 특화돼 유동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합니다.”

 조용범 유니소프트 사장은 획일적이고 수동적인 서비스가 아닌 능동적이고 지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유무선 포털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조사장은 대규모 포털 업체와 무선 통신사업자와 연계해 제품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사장은 또 “최근 포털 업체의 해외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포털 업체와 협력해 턴키 방식으로 해외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사장의 올해 매출 목표는 10억원이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추천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운용체계 주요특징 문의처

목적정보 자동추출 시스템 유니소프트 유닉스, 윈도 사용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032)429-0775

DA# 엔코아정보컨설팅 윈도 기업 데이터아키텍처 구축 통합 02)754-7301

매직캐논 쏘뉴 GVM 빠른 속도의 모바일 슈팅게임 02)497-5278

샌니크(SANique) 매크로임팩트 리눅스, 솔라리스 SAN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수의 시스템이 공유 02)3446-3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