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주요 인터넷 몰이 추석 선물 고객을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신세계닷컴(http://www.shinsegae.com)은 25일 갈비 등 신세계백화점 식품을 중심으로 추석 전용 매장을 오픈한다. 또 신세계에서 갈비·멸치 등 식품 사전 예약 구매 회원에게 10%의 적립금을 주고 10세트 구입시 1세트를, 20세트 구입 시 3세트를 그리고 30세트 주문시 5세트를 선물로 준다. 대량구매 고객을 위해 100만∼3000만원 미만 고객에게 3%,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5% 할인 혜택도 준다.
우리닷컴(http://www.woori.com)도 다가오는 추석 시즌 선물을 겨냥해 오는 27일까지 매일 최고 현금 100만원과 총 10%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 ‘10% 할인, 적립금 지급’ 행사를 통해 상품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매일 100명을 추첨해 5% 할인 쿠폰과 5% 적립 쿠폰을 동시에 지급해 추석 선물 장만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당첨자는 매일 오전 11시 우리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 밖에 코코비아(http://www.cocobia.co.kr)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좋은 차 선물세트를 기획 판매한다. 노인,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엠엔 프로 마테차 고급 선물 세트’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허브향 마테차로, 마테차의 향기로운 내음과 마테차보다 순한 맛이 특징이다. 추석 기간까지 20% 할인된 2만 원에 판매한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