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가 가을을 맞아 혼수를 장만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판촉전을 마련하고 시장공략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윤달의 영향으로 봄에 결혼을 미뤘던 예비 신랑신부들의 수요까지 겹쳐 가을 혼수 시장이 예년에 비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업체들이 다채로운 패키지와 사은품을 내놓고 있다.
삼성전자는 9월 한달 동안 전 품목에 걸친 ‘가을 행복 프로포즈’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신혼부부을 위한 `가을 알뜰혼수 특별대전’, 디지털 방송시대에 맞춘 ‘디지털 가전 특별기획전’, 부모 또는 자녀에게 추석선물로 알맞은 ‘추석선물 특별기획전’ 3가지로 진행한다.
디지털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기본으로 한 패키지를 200만원, 400만원, 600만원, 900만원대 등 가격대별로 구성하고 사은품도 제공된다. 홈페이지(www.sec.co.kr)나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결혼 예정자에게는 웨딩 쿠폰북도 마련된다.
또 디지털TV와 홈시어터를 다양한 평형대(28, 32, 42, 50)별 패키지로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며, 녹즙기, 약탕기, 안마기 등 부모님께 선물용으로 적합한 가전제품과 자녀들 선물용으로 알맞은 MP3플레이어,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등을 특별 기획가로 판매한다.
LG전자는 올 가을철 혼수판촉을 ‘LG전자 해피하우스 웨딩축제’로 정하고 9월과 10월 2달에 걸쳐 실시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이 기간중 자사 혼수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입금액별로 300만원, 500만원, 700만원, 900만원 등의 혼수가전 패키지를 운영하며, 락앤락세트, 무선주전자, 포토프린터 또한, 혼수 구입고객 중 매주 2004명을 추첨해 디지털카메라, 샘소나이트 여행용 가방,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경품을 증정하며, 혼수구입 고객들의 결혼준비를 위해 전국 웨딩관련 업체들과 제휴해 500여 가지의 혼수 관련 제품의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한편, LG전자는 구입과 상관없이 자사 대리점과 하이프라자를 방문해 혼수제품에 대해 상담하는 고객에게는 결혼준비 쿠폰 웨딩가이드 북도 증정할 계획이다.
대우일렉트로닉스도 디지털 영상가전과 프리미엄 웰빙 가전 신제품을 앞세워 혼수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아래 각종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9월 한달간 다양한 할인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해피 스타트 보너스’ 혼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대우는 두가지 제품으로 150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는 나노실버 청소기 또는 나노실버 전자레인지를 증정한다.
또 9월 한달간 양문형 냉장고, 싸이클린 청소기, 브라운관 디지털 TV, 전자레인지 일부 모델을 13%∼25%까지 특가판매한다.
이밖에 지난 25일 새로 출시한 유산균 제어 김치냉장고 신제품의 경우 선착순 3000명에 한하여 25% 할인해 주며, 9월 출시 예정인 PDP와 LCD 프로젝션 TV 또한 신모델 체험 고객 평가단을 모집하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