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운전면허 통합정보시스템 본격 가동

 현대정보기술(대표 박병재 http://www.hit.co.kr)은 경찰청 운전면허시험관리단(단장 김재희 http://www.dla.go.kr)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면허업무의 효율성과 서비스 다양화를 위해 전국 26개 면허시험장에 표준화된 운전면허시스템 구축 및 응시·면허 업무프로그램을 일원화하고 데이터베이스 통합관리가 가능한 웹 기반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골자다.

 통합정보시스템이 가동됨에 따라 민원인은 운전면허시험관리단 홈페이지를 통해 운전면허시험의 응시접수·조회·변경·결제 등 관련 민원의 전 과정을 면허시험장에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면허증 분실신고·재교부·갱신·경력 증명서 발급 등 각종 민원을 온라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음은 물론 응시료 및 각종 수수료를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전자지불시스템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현대정보기술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종이문서 면허대장을 디지털화해 검색할 수 있는 면허대장 시스템과 자료의 유실을 방지하고 업무의 안정성과 연속성 확보가 가능한 네트워크 장비의 이중화 및 백업시스템도 구축했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

 현대정보기술은 운전면허 관련 민원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운전면허시험관리단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