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털, 추석 맞이 색다른 이벤트 한창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추석 맞이 이벤트가 한창이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다음·네이트닷컴·야후코리아 등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올 추석에도 인터넷 쇼핑몰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판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이벤트들을 기획하고 나섰다. 이와 함께 귀향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별도의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KTH의 파란(http://www.paran.com)은 ‘추석맞이 1만쌍 커플 만들기’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는 추석 귀향길을 혼자 내려가기가 두려운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로 행사에 참여한 네티즌 중 고향이 같은 이성을 대상으로 매칭 시스템을 통해 커플을 선정한 후 함께 고향에 내려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골자다. 이 행사는 전국 미혼남녀 1만쌍(남녀 총 2만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실시되며, 커플 매칭에 실패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89만원 상당의 닥스클럽 회원 상품권 등 미팅관련상품권을 제공한다. 게시판 사이트 내에 ‘고향 앞으로 Go!Go!’란 카풀 게시판도 운영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http://www.daum.net)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폰세상(http://mobile.daum.net)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둥실 한가위 덩실 멀니팩 대잔치’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또 KTF 이용자 가운데 멀티팩을 이용해 한메일·다음카페·웰빙멀티팩을 비롯, 폰고도리·테트리스 등의 폰게임을 1회 이상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디카폰·아이모드미니·광마우스·에버랜드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http://www.dnshop.com)에서도 오는 12일까지 추석 선물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http://www.nate.com)는 쇼핑몰 분야에 초점을 맞춰 네이트몰(http://mall.nate.com)에 추석 맞이 상품매장을 오픈하고 부모님께 선물할 효도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야후코리아(http://www.yahoo.co.kr)는 야후!쇼핑(http://shopping.yahoo.co.kr)을 통해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대구), 홈쇼핑(LG·CJ·농수산), 인터넷쇼핑몰(인터파크·삼성몰·옥션·KT몰) 등 온오프라인 유통 업체들이 기획한 추석 상품전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한다.

 조장은 기자@전자신문, je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