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대표 정교민)은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에 새로운 필드인 ‘페룸의 심장’을 업데이트 했다. 지난 2월 ‘혼돈의 철로’가 업데이트 된지 6개월 만에 이루어진 패치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페룸의 심장’은 차갑고 강한 철의 이미지를 가진 최고 난도의 필드로 ‘혼돈의 철로’ 북서쪽에 연결돼 있다. 최고 레벨만을 위해 기획돼 8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이 곳은 최고의 필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개성있고 강한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 8종이 새로 등장하는데 보상이 후해 고레벨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 새로운 마을인 ‘유라빌리지’가 ‘페룸의 심장’ 서쪽에 추가됐다. 프리스톤은 추후 90레벨 이상만 입장할 수 있는 또 다른 필드인 아이스맵도 추가할 예정이다.
고누소프트(대표 박흥호)가 서비스 중인 3D 온라인게임 ‘가약스’에 등장하는 나이트 캐릭터에 새로운 계열 기술인 ‘가디언쉽’이 추가됐다. ‘가디언쉽’은 전사로서의 나이트 특성을 더욱 두드러지게 해주는 스킬로 수련한 만큼 공격력과 방어력이 향상된다.
이를 숙련시키면 나이트는 파티원들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며 박진감 넘치는 사냥을 즐기는 강력한 탱커 캐릭터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쉽’ 계열 스킬로는 △몬스터가 자신을 보도록 유도하는 ‘인스티게이션’ △‘프로보케이션’ 및 아군을 보호하는 ‘프로텍션’ △방어력을 높여주는 ‘아머 마스터리’ △공격 집중력을 높여주는 ‘컨센트레이션’ △체력을 향상시키는 ‘디시플린’ △짧은 시간동안 파티원 전체가 질주를 하게 되는 ‘에지테이트러시’ 등이 있다.
태울엔터테인먼트(대표 조현태)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게임 ‘시아’에 연인 및 사부사제의 제2차 관계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관계 시스템이란 실제의 연인 및 스승을 온라인 게임 상에 고스란히 옮겨 놓은 것.
무협게임에서는 무엇보다 사부사제의 관계가 중요하다. 얼마나 훌륭한 스승을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의 무공을 더욱 강력하게 키울 수 있는지가 판가름 나기 때문이다. 새로 추가된 사부사제 관계는 무공을 전수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같은 유파끼리만 확립할 수 있다.
‘연인’은 연랑과 검영, 무투, 야차 등 여성 캐릭터인 연랑을 중심으로 각각의 유파간에만 설정할 수 있다. 연인 및 사부사제 관계를 할 경우에는 게임 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 경험치 공유는 물론 스승이 제자와 함께 사냥을 할 때 가장 많은 경험치를 공유할 수 있어 무협의 정신을 그대로 보여준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