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리스, 소리바다와 온라인사업 제휴

 게임과 온라인 음악의 ‘랑데뷰’

 게임업체 이오리스(대표 최종호)가 인기 온라인 음악사이트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http://www.soribada.com)와 온라인 공동사업에 관한 협력 계약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오리스는 현재 운영중인 게임포털 ‘와게임(http://www.wagame.com)’내의 게임을 소리바다를 통해서도 서비스하게 됐으며, 오는 12월 말경 정식 오픈베타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소리바다를 통해 제공될 주요 게임은 포커, 훌라, 맞고 등 겜블류를 비롯해 ‘갤러그 온라인’ ‘퍼즐버블 온라인’ ‘미스터드릴러 온라인’ ‘펭귄군워즈 온라인’ 등 온라인게임이다. 장르 및 종류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소리바다 측은 앞으로 게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며 이오리스는 관련 게임의 개발 및 전반적인 게임 운영을 전담하게 된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향후 게임 서비스 및 유료화로 수익 발생시 소리바다와 이오리스는 각각 45 대 55로, 게임 서비스 내의 광고수익은 50 대 50의 비율로 배분한다.

 최종호 이오리스 사장은 “우리나라 온라인 유저의 소리바다 음악에 대한 저변이 큰 만큼, 와게임의 대중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며 “온라인 음악과 게임의 윈윈모델을 시장에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의욕을 보였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