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논(대표 김대곤)은 컬러 흑백 겸용 고속 디지털복합기(모델명 IR C6800N)를 출시하고 전국을 순회하며 제품 로드쇼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주문형인쇄(POD:Print On Demand) 시장을 겨냥해 전략 제품으로 개발됐으며 맞춤형 학습지, 소량의 팜플렛, 판촉용 DM 등을 출력할 수 있다.
대량의 흑백문서와 컬러 프리젠테이션 자료, 각종 회의 자료 등을 출력하는 대규모 사무실에서 사용이 적합하다. 특히 캐논 아몰퍼스 실리콘 드럼을 탑재해 흑백출력 시의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요에 따라 컬러를 출력할 수 있다. 분당 출력 속도는 흑백은 분당 68매, 컬러는 15.5매다.
시그마컴(대표 주광현)이 PCI 익스프레스 지원 온칩(On-Chip) 비디오 프로세서를 장착한 ‘시그마 지포스 6600 레볼루션’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그동안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를 기다려온 게임 마니아, 파워 유저 및 얼리어댑터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 제품은 D-SUB외 최대 1920X1080i 해상도의 HD TV-OUT을 지원하며 S-VIDEO 및 컴포지트TV-OUT 단자와 DVI 단자를 기본 제공한다. 특히 엔비디아의 nVIEW™ 멀티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 두개의 모니터 연결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의 디스플레이도 가능하다. 제품 종류는 128MB256MB 두가지다.
시그마컴은 이 제품의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구매 300명에게 DTV-OUT을 지원하는 컴포넌트 연장 케이블과 게임 마니아를 위한 고급형 젤마우스 패드를 무료 증정한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