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소프트(대표 정환경)가 개발하고 NHN(대표 김범수)이 서비스하는 3D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릴 온라인’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거듭난다.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릴 파트2(RYL PII IU)’는 ▲존 통합 ▲아이템 체계 변화 ▲아이템 옵션 이식 시스템 ▲밸런스 변화 ▲길드 변화 등이다. 특히 기존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 패턴과 재미를 찾아 볼 수 있다. 우선 초보존에 휴먼과 아칸이 공존할 수 없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지점인 해적마을부터 함께 공존한다. 또 아이템에 등급시스템이 적용돼 A에서 F까지 다양한 등급이 존재한다. 유저들 스스로가 아이템 옵션 이식과 제련을 통해 아이템의 그레이드를 향상시킬 수도 있다. 캐릭터 능력치 보상과 재분배를 위한 보상이벤트가 관리자가 별도로 존재해 달라진 아이템의 성능을 적절하게 교환하거나 변환해 준다
두빅엔터테인먼트(대표 임준혁)가 서비스중인 3D FPS게임 ‘히트프로젝트’에 클랜시스템이 도입되고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지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초보 유저들을 위한 배려차원의 기능이 추가됐다. 클랜시스템은 모든 클랜기능이 게임 내에서 가능하도록 적용된 기능으로 하사 이상의 계급을 가진 유저가 마스터가 되어 발기인 5명을 구성하면 클랜을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클랜 마스터는 클랜명,계급 제한 설정 등을 설정하게 된다. 생성된 클랜에 가입을 원하는 희망자는 동일한 국가의 클랜에 가입할 수 있다. 클랜 일반전은 상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정식 클랜전의 룰이 적용된다. 클랜전은 일반모드와 달리 팀킬이 적용되어 아군을 사살하는 것이 가능하다. 총기부분에서는 사관급 총기 13정과 위관급 총기 7정이 추가됐고, 총기의 가격도 수정됐다.
레몬볼(www.lemonball.com)이 서비스중인 3D 탱크 대전게임 ‘롬멜’이 야간 탱크전의 묘미를 살릴 수 있게 됐다. 공격시 상대 전차의 데미지 수치가 전차 상단에 숫자로 표기돼 야간 전투시에도 실감나게 효과를 확이날 수 있는 것. 특히 전차 부위마다 데미지 정도의 차이가 있어 어느 부분의 데미지를 입혔는지 수치로 확인, 상대 전차의 상태를 파악할 수도 있다. 게임내 미니맵에서 상대 전차를 찾을 수 있는 레이더 카운터 수치를 기존 10초에서 3초로 단축해 야간 탱크전의 속도감을 높였다. 또 ‘롬멜’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물과 같은 보름달을 게임 내 하늘에 띄워 생생한 사실감을 부여했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