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에도 길드시스템이 적용된다.
CCR(대표 윤석호)는 오픈베타서비스 이후 이용자들로부터 줄기차게 요구 받아온 길드시스템을 내달 11일 대대적으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설자, 원로, 멤버로 구성되는 길드시스템과 함께 빅보스 몬스터, 레어 아이템, 종족별 족장시스템도 동시에 선보인다.
길드시스템은 1차 승직한 8명의 파티가 길드 마스터 NPC에게 창설을 신청하면 ‘창설자’로서 최초 의사결정권을 갖게 되며, 창설자를 제외한 총 길드 인원의 10% 순위에 포함되는 ‘원로’와 일반 구성원인 ‘멤버’ 들과 함께 길드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게이머들의 합의 하에 길드가 이루어지는 만큼 의사 결정은 투표를 통해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또 등급제를 둬 멤버들의 조화로운 협의하에 길드 플레이를 지속하거나 뛰어난 길드 구성원 영입을 통해 포인트를 확대, 길드를 성장시키도록 했다.
이와함께 RF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종족간 전쟁(RvR)에서 자신의 종족 통솔 및 타 종족과의 협상 등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족장시스템 기능도 확대된다. 또 ‘빅보스’라 불리는 보스급 몬스터도 등장하게 된다. 빅보스는 자신의 서식지를 지키기 위한 대장의 개념으로 설정돼 있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