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한농·동부정밀, SAP 기반 경영시스템 구축

 동부그룹 계열 화학회사인 동부한농화학과 동부정밀화학 두 회사가 성과주의 경영시스템 구축을 완료, 오는 1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구축한 성과주의 경영시스템은 각 조직 및 개인의 목표를 전사전략과 효과적으로 연계해 수립하고 이에 대한 임직원의 업무성과와 보상을 객관적, 합리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IT 시스템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SAP 솔루션과 HP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성과주의 경영시스템은 그룹의 경영방침인 ‘전원참여 고효율 자율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젝트로 중장기 경영전략 기획부터 실무까지 전 과정을 균형성과지표(BSC : Balanced Scored Card)에 기반해 핵심성과지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객관적, 합리적으로 측정함으로써 조직과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구축됐다.

양사는 이 시스템을 통해 경영 전략에 따른 효과적인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임직원들에게 성과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부한농화학은 비료 및 화공사업부를 대상으로 생산 및 판매 전사자원관리(ERP) 모듈을 적용하고, 재무 및 회계 모듈을 활용해 전사 ERP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신혜선기자@전자신문, shin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