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크라이시스존

게임명:타임크라이시스:크라이시스존

기종:PS2

출시(예정)일:10월 14일

장르:건콘 슈팅

한글화:자막

유통사:SCEK

플레이가능인원:1∼2명

가격:4만2000원

지난 99년 건 슈팅 게임 시리즈인 ‘크라이시스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오락실에 등장했던 ‘크라이시스존’이 플레이스테이션2(PS2)로 이식됐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가 최근 ‘타임크라이시스:크라이시스존(이하 크라이시스존)’을 발매했다. 이번에 출시된 ‘크라이시스존’은 플레이스테이션2의 기능을 최대한 사용해 그래픽과 퀄리티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라이시스 시리즈는 빠른 전개로 건콘트롤러(건콘) 슈팅게임 특유의 속도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

‘크라이시스존’은 ‘쏘고 숨는’ 크라이시스 시리즈의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 다른 시리즈와는 달리 배경을 포함한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표적으로 삼아 ‘파괴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더블 건 모드로 영화 ‘영웅본색’ ‘페이스오프’로 유명한 오우삼 감독의 스타일의 스타일리시한 건 액션도 연출할 수 있다.

머신건에서부터 화염 방사기에 이르기까지 7 가지의 무기가 등장하며 PS2만을 위해 제작된 4개의 새로운 모드와 캐릭터, 시나리오가 전작과는 다른 재미를 준다. 모드는 아케이드버전에 새 스테이지가 추가된 ‘스토리모드’, 새로운 무기와 분기점 등의 요소가 추가된 ‘스토리모드 스페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라이시스 미션’, 스토리모드의 스테이지를 이용해 득점을 겨루는 ‘트라이얼모드’가 제공된다.

이 회사는 게임 출시와 PS2 판매 100만대 돌파를 기념해 1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위러브 PS2` 행사장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게임 구매시 건콘을 9900원에 할인판매하며 ‘군복 패션 사진 콘테스트’도 개최한다.

<황도연기자 황도연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