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보안성·이동성·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한층 강화한 ‘스마트 오피스’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소기업(SMB) 시장 공략에 나선다.
HP는 1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SMB 사업부 발표회에서 기술 투자 비용은 줄이면서 시스템 운용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오피스 사업 전략과 신제품 라인업을 집중 소개했다.
한국HP 송학동 이사는 “HP 아·태지역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스마트 오피스3 발표에 맞춰 한국HP도 SMB 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 HP SMB 포털사이트 강화, SMB 익스피리언스센터 개설, 정기적인 스마트 오피스 프로모션 운용과 SMB 고객이 제품과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용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HP는 먼저 SMB를 위한 ‘스마트 오피스’ 전략의 일환으로 보안기능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했다. 이번에 HP가 소개한 ‘워터마크’ 솔루션은 위조나 중요한 내용이 담긴 문서를 무단으로 복사할 수 없도록 방지할 뿐 아니라 전자 인증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HP 세이프 IP’는 방화벽·VPN을 지원하며 ‘서비스 주도형’ 솔루션 패키지에 포함해 지원받을 수 있다.
모빌리티 솔루션은 보이스와 데이터 네트워크를 손쉽게 활용해 문제 발생시 신속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 이날 소개한 ‘HP mp3130 디지털 프로젝터’는 PC 없이도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동이 잦은 임원을 위해 개발됐다. ‘HP 데스크젯 450’도 휴대형 다기능 프린터로 적외선과 블루투스 연결로 무선 출력이 가능하며 노키아·소니에릭슨 전화기를 통한 출력도 지원한다.
HP SMB사업부 아태지역 총괄 데니스 마크 부사장은 “HP는 SMB의 요구 사항을 위해 SMB가 원하는 기능과 맞춤 시스템에 기반을 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기존 제품 라인에서 SMB를 위한 기능을 강화하고 단순 제품 판매가 아닌 지속적이고 꼼꼼한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