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박영수)은 온라인 댄스 게임 ‘오디션’에 인기 가요 23곡을 새로 추가하는 등 오픈 베타서비스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거북이, 디바. 샤크라, 엄정화, 채정안 등 인기 가수의 노래들은 물론 오디션 개발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자체 작곡한 노래가 추가됐다.
또 비의 ‘나쁜 남자’라는 곡에서 볼 수 있었던 ‘나쁜 남자’ 춤과 헤드 스핀 등 다양하고 화려한 50여 가지의 안무 댄스 등이 추가돼 화려한 댄스 모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헤어, 상의, 하의와 셋트의상 등 아바타 관련 아이템들도 18개 정도 늘어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과 아바타 꾸미기의 재미를 제공키로 했다.
여러 사람이 배틀 댄스방식으로 진행하는 ‘오디션’은 대중 가요를 배경 음악으로 사용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젯(대표 김재범)은 횡스크롤 온라인 RPG 게임인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에 초강력 보스몹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패치를 단행했다.
이번 1.76패치에 추가된 엘나스 던전 용암동굴 속의 ‘자쿰 보스몹’은 유저 한 사람이 절대로 잡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한 파워를 지닌 몬스터로 다양한 직업의 유저들이 힘을 합쳐 파티플레이를 펼쳐야 쓰러뜨릴 수 있다.
자쿰은 자신이 위험에 처하면 ‘부기’ ‘푸코’ ‘푼코’ ‘쿠스코’ 등의 몬스터들을 소환해 공격하는 등 기존의 몬스터들과는 강력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 자쿰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아도비스의 NPC로부터 3단계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한다.
위젯은 이번 패치와 함께 최근 늘어난 유저를 분산시키기 위해 15번째 월드인 ‘엘니도’를 추가했으며 다음달 8일까지 컴퓨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갖는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