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중고 `영어 공략왕` 뽑는다

엠파스(대표 박석봉 www.empas.com)는 게임포털 ‘게임나라’에서 서비스하는 ‘영어 공략왕’을 통해 사단법인 한국 사이버 교육 학회와 한국 교육 학술 정보원이 주최하는 ‘교육부 장관배 전국 초등학교 e러닝 체험 대회’를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서 11시 사이에 진행한다고 밝혔다.‘영어 공략왕’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어 문제를 친구들과 함께 대전형태로 승부를 가리는 네트워크 기반 영어 학습게임이다.

초등부 단체전은 본선에 진출할 220개의 지역별 대표학교를 선발하는 ‘지역 예선전’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본선’으로 구성되며, 한달 여간 치열한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외에 학부모, 중고등학생도 참여할 수 있으며 엠파스 ‘브레인 보글러’에서 영어 상식을 퀴즈로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상 학교와 입상자들은 교육부장관상이라는 명예와 함께 컴퓨터, 프린터, 자전거, 문구세트, 기념품 등의 다양한 상품을 받게 된다. 엠파스측은 “이번대회는 e러닝 확산과 효용성 검증, 온라인 가정학습 저변확대 등을 취지로 마련됐다”며 “온라인상에서 전국 모든 초등학교가 참가하는 대규모 체험 대회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는 사이티넷(www.cyti.net).

<이중배기자 이중배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