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즈가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프로세스 성숙도·프로젝트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제공인평가모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 인증을 전사부문에서 획득했다.
동양시스템즈 (대표 구자홍 http://www.tysystems.com)는 최근 2주간 시스템통합(SI)과 시스템관리(SM)를 포함해 전사 부문에 대해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 심사원으로부터 CMMI 레벨 심사를 받은 결과, 레벨 3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동양시스템즈는 CMMI 레벨3 인증이 최고 등급은 아니지만 사내 일부 조직이 아닌 전사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소개했다.
동양시스템즈는 이를 계기로 고품질 프로세스관리, 생산성 향상, 납기 단축, 소프트웨어 제품의 결함률 감소 등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양시스템즈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표준 프로세스 및 통계적 관리 기법 등 CMMI에 관한 교육을 통해 내재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구자홍 사장은 “CMMI 레벨3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레벨 4, 레벨 5 인증을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시스템즈는 지난 4월부터 CMMI 레벨 3 인증 획득을 위해 소프트웨어공학팀에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CMMI 평가 모델에 맞춰 전사 차원의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진행해 왔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