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원(원장 서삼영 http://www.nca.or.kr)이 오는 16일과 17일 대전 정부청사 대강당에서 ‘소프트웨어사업 대가기준 및 기능점수 교육’을 실시한다. 대전청사 소재 각 청 및 대전 이남 지자체 SW사업 발주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본수 방식에서 기능점수 방식으로 올해 개정된 ‘SW사업 대가기준’을 담당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바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리게 됐다.
전산원은 이미 올 상반기에 네차례에 걸쳐 수도권 소재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SW사업 발주담당자 총 462명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다소 미진했던 기능점수에 대한 개념설명과 사례 및 실습 중심의 내용을 강화, 보다 실질적이고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고 전산원 측은 밝혔다.
한편 전산원은 기능점수의 개념과 산정절차를 쉽게 설명한 ‘알기 쉬운 기능점수(가이드라인)’라는 소책자를 내년 1월중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교육 안내 및 교육 참가신청은 정보화사업산정연구회(http://itce.nca.or.kr)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 문의 한국전산원 감리연구팀 (02)2131-0486
▲용어=소프트웨어사업 대가기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2조의 규정에 따라 국가기관 등이 소프트웨어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사업의 원가계산을 할 수 있도록 제시하는 산정기준으로 정보통신부에서 고시한다.
류경동기자@전자신문, ni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