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캠퍼스 페어 2004]주요 출품업체-예스필

 지난 2000년 9월 설립된 예스필(대표 김병혜 http://www.yesfeel.co.kr)은 e러닝관에 첨단 멀티미디어 강의지원 시스템을 선보인다.

 차세대 동영상 압축기술인 MPEG4 기반으로 제작된 이 시스템은 지난 5월 KT의 비즈메카­온에 72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했을 정도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온·오프라인 통합강의를 지원하며 실시간 교육 콘텐츠 생성기능까지 갖추었다.

 특히 이 시스템으로는 전자문서와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교육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기존 자료도 멀티미디어 강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강의내용을 녹화해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별도의 파일전송 프로그램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온라인 교육사이트에 콘텐츠를 자동으로 업로드시킬 수 있다. 실시간 생방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촬영장비나 인력지원 없이 강의실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하드웨어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사용방법을 별도로 익히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멀티미디어 강의를 위한 학생용 시스템인 최첨단 일체형 컴퓨터 책상도 출품한다. 이 제품은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컴퓨터를 이용한 첨단 강의가 가능하며 깔끔한 강의실 환경도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웹을 기반으로 하는 원격 교육 운영시스템으로 가상대학 및 원격 연수원 구축 솔루션 ‘예스 캠퍼스(Yes Campus)’도 선보인다. 예스 캠퍼스는 원격 교육 운영 플랫폼으로 수강자와 강사, 관리자 측면에서 효과적인 이용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듈화된 설계방식이 적용된 가상 교육 시스템이다. 이 밖에 온라인 시험 솔루션 ‘예스 테스트’,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 솔루션 ‘이노 클래스’ 등 다양한 e러닝 제품도 출품한다.

 김병혜 사장은 “앞으로도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저작도구를 개발해 온라인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웹포털 구축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중국과 일본 등에 총판과 대리점을 개설해 국내외 e러닝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