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뉴스]

캡콤이 게임큐브용 ‘레지던트 이블 4’를 2장의 디스크로 발매한다고 게임스팟이 보도했다.

캡콤은 일본내 초기 구매자에게는 ‘바이오하자드4 시크리트 DVD’ 디스크를 보너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지던트 이블 4’는 일본서 1월 27일 8190엔에 발매되는데 캠콤은 앞서 플레이스테이션2용 ‘레지던트 이블 4’는 2005년말 미국, 유럽, 일본에서 발매된다고 밝혔었다.

세가가 ‘뿌요팝 피퍼’를 PSP용을 닌텐도 DS용과 같은 12월 24일 내놓는다고 밝혔다.

세가가 ‘뿌요팝 피버’를 크리스마스 이브에 내놓는 것은 매월 24일이 일본 내에서 ‘뿌요데이’가 일본기념일협회에 공식 등록되는 등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PSP용의 가격은 닌텐도DS용과 같이 4800엔이며 화면분할 또는 무선 접속으로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둠3가 퓨처퍼블리싱이 런던 파크레인호텔에서 개최한 비디오게임 행사 ‘골든조이스틱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게임스팟이 보도했다.

EA는 올해의 퍼블리셔, 올해의 PS2게임(번아웃3), 올해의 온라인 게임(배틀필드 베트남) 등 3개 상을 수상했고 닌텐도 역시 올해의 게임큐브 게임(마리오카트:더블대시), 올해의 하드웨어(게임보이어드밴스 SP NES 크래식 에디션), 2005년 최대 기대작(젤다의 전설) 등 3개 상을 받았다.

이밖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의 X박스 게임(페이블로), THQ는 올해의 핸드헬드 게임(소닉 어드밴스 3), 아마존닷컴이 올해의 리테일러 등의 상을 수상했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