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검호3

게임명 : 검호3

기종 : PS2

출시(예정)일: 12월 3일

장르 : 액션

한글화 : 매뉴얼, 자막

플레이가능인원 : 1~2

가격 : 4만8000원

메가엔터프라이즈가 이달 중순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는 ‘검호3’는 검술 액션 게임.

일본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검호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게임으로 게이머는 일본 전역에서 무사 수행을 하며 수많은 검호들과 만나 겨뤄야 한다. 눈길을 끄는 것은 에도시대 초기의 검호 미야모토 무사시나 막부 말기의 오키타 소지, 오카다 이조 등 역사상에 실재했던 검호 30여명이 등장한다는 점이다.

검호 시리즈는 실제 검술에 기반한 검술 액션이 사실감을 더해준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게임. 검호 시리즈의 기본 동작은 기본 공격인 ‘공’, 상대의 공격을 깨는 ‘대’, 상대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현’ 등으로 3가지는 서로 상생 관계를 이룬다. 또 무방비가 된 적을 공격해 큰 데미지를 주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일격사’ 시스템이 존재한다. ‘검호3’는 이같은 기본동작에 ‘회피’와 ‘긴급회피’가 새로 추가돼 더욱 현란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돈의 개념이 도입돼 임무 완수를 통해 돈을 벌어 복장 등을 갖추게 되며 가면시스템이 도입돼 가면을 쓴 상태에서는 악행을 저질러도 악명이 올라가지 않는다.

‘검호3’는 메인 스토리가 없이 모든 것이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며 다양한 목표를 설취할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메가엔터프라이즈는 예약 구매자에게 실제 명검을 6분의 1 크기로 재현한 보포드재팬의 ‘카네미츠’ 검을 증정한다.

<황도연기자 황도연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