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자원관리(ERP) 전문업체인 이즈아이텍(대표 조동규 http://www.isit.co.kr)은 최근 웹 기반 ERP 솔루션인 ‘이즈(IS) ERP’의 개발을 마치고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방식의 시장 공급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닷넷 기반으로 개발된 이 솔루션은 ERP 구현에 필요한 서버와 네트워크 구성 등을 별도로 도입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인사·재무·회계 관리 등을 위한 기업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이즈아이텍은 초기 개발과 유지보수에 부담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업종에 최적화된 맞춤형 ERP 시스템을 구현, 핵심 역량을 시장경쟁에 집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즈아이텍은 프로그램 변경·이력 관리와 유지보수에 필요한 관리 툴인 ‘IS GEN’을 개발, 자사의 ASP서비스에 적용중이며 향후 고객사에도 공급, 자체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유연한 비즈니스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조동규 사장은 “ERP 도입시 초기 설치와 업그레이드 등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비용과 리스크는 중소기업에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며 “ASP를 통해 이 같은 부담을 불식하고 경쟁력을 높여 수요·공급 업체가 상호 윈윈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환기자@전자신문, vict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