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보안]주요업체-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대표 이호성 http://www.piolink.co.kr)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안정성과 성능을 높이는데 핵심이 되는 L4∼7스위치에 강력한 보안모듈을 탑재함으로써 네트워크 인프라 전반의 보안성을 높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이오링크 어플리케이션 스위치(PAS)는 본래 L4∼7스위치가 제공하는 부하분산 및 리다이렉션 등의 L4 스위치 기능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스위칭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VPN, 방화벽, IDS 및 IPS 등 다양한 보안장비와 연동해 기존의 보안장비들의 안정성과 성능을 대폭 증대시킨다.

 뿐만 아니라, 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 모듈인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PSM)를 PAS에 탑재함으로써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도 L7스위치 기반의 뛰어난 성능의 IPS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는 타 장비와는 달리 시그니처 간의 효율적인 조합을 통해 웜의 공격을 차단하는 필터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더라도 제품 성능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장비의 성능 자체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했다.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는 1년에만 1500여종이 발생함으로써 공공, 금융, 대학 등에 심각한 피해를 끼치고 있는 악성 웜은 물론 e메일 웜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이와 함께, 내외부 양방향의 웜 트래픽을 차단함으로써 외부의 공격뿐만 아니라 내부 발생 웜의 공격에 대해서도 탁월한 방어 기능을 제공하며, DoS 및 DDoS 같이 서버에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집중시킴으로써 서버를 다운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는 안철수연구소와의 제휴를 통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동 및 수동 필터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신규로 발생되는 웜의 공격에 효과적인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발생한 신종 베이글 변종 웜에도 빠른 대처를 통한 방어 기능을 제공한 바 있다.

 이호성 사장은 “네트워크망을 통한 유해 트래픽의 공격으로 인한 피해액이 태풍 피해의 2배이상이라는 수치가 발표된 바 있다”며 “기업 및 공공기관, 대학 등에서 유해 트래픽에 대한 효과적인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L7스위치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는 최근 대학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판매가 증대되고 있다. 파이오링크는 올 상반기에만 100여개의 고객사를 신규로 확보했으며, 하반기에 더 증가한 숫자의 고객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