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범수)이 한게임(www.hangame.com)을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골프게임 ‘당신은 골프왕’에 박진감 있고 스피디한 경기 진행 요소를 강화한 새로운 대전형식인 ‘러시모드’가 추가됐다.
‘러시모드’는 최대 64명까지 동시 플레이할 수 있는 대전 방식으로 전체 플레이 후 타수를 기준으로 승자를 가리는 기존 게임의 대전모드와 달리 매 홀마다 플레이 제한 시간을 설정, 게임의 정확도 뿐 아니라 빠른 경기 진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방식에서는 방 개설 시 가장 먼저 홀 컵에 도착한 게이머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 시간 내에 게임을 끝내야 하는 ‘제한 시간’ 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내에 홀에 들어오지 못한 참가자는 경기 중간에 자동 탈락되게 된다.
이에 따라 게이머는 게임의 정확도 뿐 아니라 시간을 고려하며 플레이 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스피디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포츠 게임의 스릴을 맛볼 수 있게 됐다.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레벨에 따라 홀 당 1개 또는 2개의 골프공을 참가 비용으로 지불해야 하며 경기 종료 후 전체 참가 인원의 50%에 해당하는 게이머들에게는 골프공을 상금으로 차등 지급하게 된다. 새로운 방을 개설 시에는 제한 시간 (304560초) 및 참여인원(8163264명), 홀수(6918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인원의 과반수가 넘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한편 `당골왕`은 기존 3개의 코스 외에 새로운 코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캐릭터를 수십만 개의 아이템 조합으로 꾸밀 수 있는 의상상점도 오픈할 계획이다.
<김순기기자 김순기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