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EX2004]부대행사

KAMEX2004에선 본전시만큼이나 풍성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중앙무대에서는 각 전시 참가업체 주관으로 게임대회가 개최되고, MBC게임 스타리그 ‘당신은 골프왕 MSL’ 승자 8강전이 벌어진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는 최초로 참가하는 미국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주관으로 손오공 프로게임 선수단의 게임대회와 사인회가 27일 열린다. 또 보드게임 전문업체 페이퍼이야기가 주관해 일반 관람객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보드게임 행사가 진행되며, 28일 오후에는 코스프레 플레이어들의 공연과 퍼레이드가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와 함께 비보이스(B-boys)의 ‘갬블러’와 홍대 클럽연대의 신나는 공연이 27, 28일 이틀간 중앙무대에서 열린다. 행사 폐막일인 28일에는 관람객과 게임업계 관계자가 모두 참가하는 대한민국게임대전(KAMEX) 10돌 기념파티가 예정돼 있다.

 개별 업체 행사나 주최 측 이벤트로 ‘플레이스테이션2’ 등 게임기와 각종 게임 피규어 등 게임 관련 경품도 제공돼 뜻밖의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KAMEX2004 폐막행사로는 전세계 10개국 대도시(뉴욕, 런던, 베를린, 요하네스버그, 리우데자네이루, 시드니, 파리 등)에서 동시 개최되는 ‘피파 인터랙티브 월드컵’의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전이 마련돼 있다. 이번 예선전은 28일 오전 11시부터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사샤, 데이브 벤즈, 키드소닉과 같은 세계적인 DJ의 무대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