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연연구기관에도 브랜드 시대가 도래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원장 조영화)은 출연연 처음으로 ‘yes KISTI’라는 통합서비스 브랜드(BI)를 제정, 29일 오전 11시 KISTI 대강당에서 선포식을 갖는다.
이번에 선포할 ‘yesKISTI’의 ‘Yes’는 ‘예’라는 긍정적인 의미와 더불어 ‘Young, Efficient, Systematic’의 약자로 젊고,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과학기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과학기술산업정보는 어디에서?’라는 물음에 누구나 ‘Yes KISTI’라고 대답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KISTI는 이번 선포식에 맞춰 통합 정보검색 홈페이지(http://www.yeskisti.net)를 새단장해 다양한 첨단 과학기술 정보를 원스톱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예스키스티닷넷’은 분석, 동향, 문헌, 특허, 인력, 연구보고서 등 과학 및 산업기술에 관한 약 4600만건의 광범위한 정보들을 서비스하는 국내 최대 과학기술정보 포털 사이트를 지향할 계획이다.
조영화 원장은 “자체 브랜드로 대국민 인지도를 높여 정부출연기관 특유의 정체된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하려는 것”이라며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기관으로 거듭나려는 시도로 봐달라”고 말했다.
대전=박희범기자@전자신문, hb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