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839, U코리아 비전 앞당긴다]서울통신기술

 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서울통신기술(대표 송보순 http://www.scommtech.com)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CDMA 모바일네트워크에서 기업과 기업을 연결하는 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디지털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홈네트워크까지 정보통신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종합 솔루션을 보유했다.

지난 93년 삼성전자의 정보통신 네트워크 구축부문을 기반으로 설립돼 96년 삼성그룹 계열사에 편입된 실력있는 기업이다. 특히 최근에는 홈네트워크 분야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번 전시회에는 최근 디지털 도시로 관심을 끌고있는 경기도 화성 동탄지구 및 충북 청주 산남지구 등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대부분 채택된 이지온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지온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휴대폰을 통한 가스밸브·보일러·전등 원격제어가 가능한 홈 시큐리티 중심의 제품으로 음성인식기능이 채택했다. 즉, 원격에서 음성으로 각종 기기를 동작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안성과 편리함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또한, 함께 전시하는 인터넷 영상전화기(MoIP)는 인터넷환경에서 상대방의 모습을 보면서 통화하는 영상 통화를 끊김없이 부드럽고 생생하게 시연해 보일 계획이다.

이 제품은 H.323 통신 표준을 맞게 설계됐으며 호환성이 뛰어나고, 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의 거실에 잘 조화를 이루는 뛰어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사용자환경(UI)를 갖췄다.

특히 인터넷영상전화기의 기능에 홈네트워크 기능을 접목해 방문자 확인·방범·방재·세대간 통화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연동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