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컴퓨터와 주변장치에도 웰빙을 겨냥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잦은 마우스 사용으로 인한 손목 저림 현상이나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제품은 기본이다. 최근에는 음이온 청정기를 장착한 PC나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는 키보드까지 나왔다.
파워온라인(대표 박달재 http://www.parkonline.co.kr)은 음이온 공기 청정기를 장착한 ‘X-재즈O2’라는 기능성 PC 케이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케이스 외부에 음이온 발생기를 설치해 공기를 정화시켜 사무직 종사자에게 인기가 높다.
슈퍼파워(대표 정숙호 http://www.superpower.co.kr)도 음이온이 발생하는 전원 공급 장치 ‘웰빙365EF’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원을 연결하면 음이온이 발생해 포도상구균 살균 능력과 암모니아와 포름알데히드 탈취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연테크(대표 송시몬 http://www.jooyon.co.kr)는 LG홈쇼핑을 통해 음이온 발생장치를 장착한 ‘웰빙 PC’를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는 공기가 탁한 PC방 등에서 공기 정화기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를 겨냥한 웰빙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캡솔루션(대표 윤성규 http://www.capsol.co.kr)은 체지방 측정을 할 수 있는 키보드인 ‘슬림피아 키보드’를 내놓았다. 슬림피아 키보드는 양손으로 키보드를 잡기만 하면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별로 데이터와 이력을 기록· 관리할 수 있어, PC한 대로 여러 사람의 체지방 관리가 가능하다.
와이즈아이(대표 장유석 http://www.wisei.co.kr)도 손목 형태를 기억해 손목 저림 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 메모리 폼 마우스 패드 ‘아이패드’를 출시해 웰빙 제품 대열에 끼어들었다.
박달재 파워온라인 사장은 “기존 웰빙 상품은 단순히 제품 외형을 변형하는 데 그쳐 소비자의 시선을 끌기에는 부족했다”며 “하지만 최근에는 공기정화기 등 생활에 필요한 기능이 탑재돼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