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대표 이금룡 www.inicis.com)는 국내에 지불결제 대행(PG)이라는 사업모델을 처음 선보인 회사로 대기업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35%를 확보한 국내 대표 PG 기업이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이니시스는 PG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지난해 10월 온라인 마켓포털 ‘온켓(www.onket.com)’을 오픈하는 등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모델을 시도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강점으로는 공개키기반구조(PKI) 기반의 안전한 전자지불 서비스, 신용카드를 비롯한 PDA 결제 등 다양한 유·무선 결제수단, 기업 및 공공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노하우 등이 꼽힌다.
이 가운데 전자결제 서비스는 PKI 기반의 강력한 보안성과 호환성을 갖추고 있으며 BC카드, 엔씨소프트 등 1만여개 온라인 가맹점을 통해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B2C 및 B2B 영역 뿐만 아니라 공과금 납부, 학회비 징수, 교회헌금 등으로 전자결제 서비스의 활용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 회사의 장점은 고객서비스 개선 및 요구사항 수렴을 위해 CEO핫라인, 원콜제, 전직원 고객책임제 등의 전사적 고객만족(CS) 경영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니시스는 딜로이트투시와 한국신용평가정보가 선정한 2003년 ‘한국 초고속 성장기업 50’ 가운데 3위로 선정된 바 있다.
조인혜기자@전자신문, ih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