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벤처플라자 & SEK]제조IT관·해양IT관·기타관-캐드앤소프트

 캐드앤소프트(대표 신준기 http://www.cad.co.kr)는 산업용 ERP 솔루션 제공업체. 산업현장 특히 조선기자재·항공·건설·교량·FA 등의 분야에 최적의 ERP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그룹웨어·CALS/EC·KMS·SCM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제품은 ‘프로ERP(proERP)’. 오랜 업무분석과 시스템 컨설팅을 통해 취득한 노하우와 현장회의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에 강점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특히 프로젝트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 사업 및 수주산업을 중심으로 개발돼 일정분석 및 부하분석이 용이하다. 중소기업용 프로젝트 수주 산업에 특화시킨 패키지 ERP 솔루션으로 패키지의 통합 및 모듈화를 통해 △실시간 인터넷 거래를 통한 자재 추진 및 발주 업무 효율 극대화했으며 △활동성에 근거한 멀티프로젝트 분석을 통한 부하 평준화 및 사전 예측 기능 △마스터 스케줄에 의한 진도관리 △그래픽 뷰어를 통한 보기 관리와 함께 다국어·다언어를 지원하며 그룹웨어와 연동성이 뛰어나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 측면에서는 생산관리 중심에서 공사관리 중심으로 전환돼 작업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시스템 측면에서는 수작업으로 관리했던 것들을 서로 연관된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신준기 사장은 “생산기술력이 확보되며 생산공정에 의한 납기관리로 재고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