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씨스(대표 하동현 http://ecis.co.kr)는 무역·통관·물류관련 응용솔루션 제공업체다. EDI 방식에 의한 무역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나서 지난 1997년 말 완성했으며 현재 1000여 곳의 고객을 유치해 이를 바탕으로 녹록치 않은 기술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들어서는 무역자동화 완성을 통해 취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터넷시대에 맞춰 인터넷이 접목된 B2B솔루션 제공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변신을 추진하고 있다.
전시회에 선보인 제품은 무역지원솔루션인 ‘e-TEMS’. 중소기업의 수출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 수출업무 내부관리와 수출통관, 관세환급, 수출갈음 상역/외환 EDI업무를 지원하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효율성이 뛰어나 주문관리에서 송장관리·수출통관관리·관세환급관리·협상관리까지 한번의 데이터 입력으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 EDI 업무, 내부업무관리 프로그램 등을 이중으로 관리해 각종 경비와 유지보수비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업무별 인터페이스가 완벽하게 구성돼 확장이 용이하며 모듈을 통해 어떠한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도 호스트와 업무 호환성이 탁월하다.
하동현 사장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수출시 주문에서 협상까지 업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수출통관 업무를 통해 회사 신뢰도와 업무효율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