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가 KT(대표 이용경 http://www.kt.co.kr)와 공동으로 출시한 ‘HP iPAQ rw6100 시리즈’는 무선랜과 CDMA통신기능이 내장된 차세대 휴대형 단말기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 무선랜 사업자인KT의 네스팟과 KTF의 CDMA 1x EV DO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HP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고객에 완벽한 무선 모바일 세계를 테스트하기 위해 무선랜과 통신기능이 내장된 단말기를 세계 처음으로 한국시장에 출시했다.
‘HP iPAQ rw6100 시리즈’는 음성 통화는 물론, KT 네스팟존에서 보다 경제적으로 초고속무선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네스팟존 이외의 지역에서는 KTF의 CDMA 1x EV DO 무선 데이터망에 접속, 웹 서핑을 하거나 실시간으로 TV와 VOD 동영상도 즐길 수 있다. 메가 픽셀 CCD카메라로 선명한 영상채팅과 사진은 물론 동영상까지 촬영해 바로 온라인 블로그 사이트에 올릴 수 있다.
특히 인텔의 최신 고성능 CPU를 탑재해 보다 빠른 프로세싱 속도를 제공하면서도 전력소비는 사용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효율적으로 최적화가 가능하다.
한국HP는 데이터통신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단말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앞으로 KT와 같은 통신망 사업자와 적극 협력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능을 집적한 통신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