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소프트포럼, PDF문서 암호화 제휴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호욱 http://www.adobe.co.kr)과 소프트포럼(대표 권순도 http://www.softforum.com)은 인터넷 상에서의 안전한 문서 관리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어도비 리더(Adobe Reader)에 소프트포럼의 제큐어PDF(XecurePDF) 플러그인을 제공해 인증서 기반의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프트포럼의 전자서명 기능은 애크로뱃 리더 7.0 한글버전에 적용될 예정으로 내년 1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에서 PDF문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간단하게 기능 설정만 하면 제큐어PDF를 통해 문서에 대한 암호화 및 본인 인증을 수행하고 문서위조를 방지할 수 있게 된다.

 이 솔루션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금융 및 공공기관은 물론 PDF문서시스템을 사용하는 무역업무나 사내 전자결재시스템에서도 인증기관을 도입해 자체 인증서를 통한 안전한 인터넷 거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호욱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서 애크로뱃의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인증서 기반의 안전한 문서관리 시스템은 최근 늘고 있는 피싱 등 인터넷범죄 예방에도 적절한 대안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