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http://www.jchyun.co.kr)은 10년 가까이 국내에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를 유통한 업체로 국내 PC주변기기 시장 선진화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의 주기판 ‘GA-8IPE PRO2’ 모델은 시장의 흐름을 어느 업체보다 빨리 읽어 다른 업체보다 한발 빠르게 시판된 제품이다.
기가바이트사의 865PE 칩세트를 채용한 이 제품은 최신 FSB800 프레스콧 프로세서 및 듀얼 채널 DDR 400 지원을 기본으로 하는 메인보드다. 일반 소비자들이 이 메인보드를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지원과 제이씨현시스템의 축적된 유통 노하우에 있다.
이 제품은 IEEE1394, CSA 지원의 인텔 기가비트 랜, 6채널 오디오(광출력 기본), USB 2.0, 듀얼바이오스 등을 채용하고 있으며 기가바이트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여러 가지 기능을 채용해 더욱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바탕으로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메인보드는 일반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100% 한글화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으며, SATA 하드디스크 사용자를 위한 SATA 전용 전원 케이블도 기본 제공된다. 3년 무상 AS 가 적용돼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 특히, ‘GA-8IPE1000 GT’ 에디션의 경우 안정적인 전원부 구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텔 프레스콧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새로운 LGA775 패키지 지원 925X/915P/915G 칩세트 메인보드에서도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어 내년에도 국내 메인보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