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http://www.olympus.co.kr)의 ‘뮤미니 디지털’은 출시되자마자 평소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의 두 배 가까이 판매되는 획기적인 기록을 남겼다. 지난 9월부터 CJ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이 제품은 핸드폰 사이즈의 콤팩트한 느낌에 무게가 115g밖에 안 되는 신세대 스타일의 디지털 카메라다.
‘뮤미니 디지털’은 블랙, 화이트, 실버, 오렌지, 블루, 레드 등 여섯 가지의 컬러로 구성된다.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 420만 화소이며 LCD액정도 카메라 뒷면의 2/3를 차지할 만큼 크다. 실제로 1.8인치 하이퍼 크리스털 액정은 3배 이상 강한 콘트라스트 효과와 강렬한 햇볕이 내리쬐는 야외에서나 정면 외 수직, 수평 160° 위치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다. 512M에서 최고 103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촬영 장면에 적합한 화상을 누구나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15종류의 장면 프로그램 모드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초소형 본체에 비구면 렌즈 3매가 들어있는 신개발 줌 렌즈(35∼70mm)를 탑재, 디지털 줌을 포함한 8배의 줌파워를 구현한다. 선명한 고화질 이미지 촬영을 위해 하이퍼크리스탈 액정을 채용함과 동시에, 풍부한 색감을 재현하는 독자적인 화상 처리 엔진 트루픽터보를 탑재해 선명하면서도 풍부한 색감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