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인기상품]마케팅우수-삼보컴퓨터 데스크톱 `루온 올인원`

 삼보컴퓨터(대표 이홍순 http://www.trigem.co.kr)가 올해 야심 있게 선보인 ‘루온 올인원’은 삼보의 대표 멀티미디어 LCD 일체형 데스크톱 PC다. 주변의 번거로운 선을 없애 전원 하나로 PC 구동이 가능하며 LCD 모니터 크기 본체에 첨단 PC기능을 집약해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시리즈 첫번째 모델인 ‘루온 모듈러’의 기능을 개선한 ‘TG 디지털 카페 2.0’을 탑재해 뛰어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화상 카메라는 고품질 저전력으로 설계돼 화상 회의·화상 채팅·방범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히트 파이프 설계로 소음을 크게 줄였으며 기본 옵션인 중저음 우퍼 스피커는 홈시어터 PC로도 손색 없다. 루온 올인원은 22인치까지 넓힐 수 있는 와이드 LCD모니터를 탑재하고 450 칸델라(cd)의 화면 밝기로 DVD와 HDTV 등 고화질 영상물을 감상하는데도 손색없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 SPDIF 단자를 탑재해 5.1채널을 기본 지원하고 향상된 음질과 높은 화질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자체 브랜드로 유럽시장에 소개된 이후 7월 출시 초기 월 1000대에서 월 3000대 규모로 판매가 상승하고 있다. 또 조달청 납품용 PC로 지정돼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검증을 받았으며 2004년 굿 디자인대상 산업부 장관상, 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