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뱅크(대표 조영선 http://www.cb.co.kr)의 신제품 ‘포즈 X310’은 슬라이딩 휴대폰 외형에 PDA, GPS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내장된 PDA 스마트폰으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화물운송, 택배, 오토바이 퀵서비스, 대리운전, 렌터카, 측량기사, 부동산중개사, 산악인 등 지리정보가 필요한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텔레매틱스 단말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사용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능만 첨가했다는 것이다. 무선랜 대신 GPS 모듈과 지도 내장을 위한 대용량 저장 메모리(512MB)를 탑재했다. 국내 대표 차량항법솔루션인 팅크웨어의 ‘아이나비ON’과 만도맵앤소프트의 ‘스피드나비’를 각각 메모리에 내장, 사용자가 선호하는 전자지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휴대폰과 PDA 기능은 기본이며 512MB급 대용량 메모리를 탑재한 단말기에 전국지도를 넣어 둬 비용부담 없이 GPS를 이용한 위치확인 및 경로탐색이 가능하다.
싸이버뱅크는 지도 업데이트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 부가서비스를 월 4000원 수준으로 책정하고 팅크웨어나 만도맵앤소프트의 중앙센터를 이용해 내려받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배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