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다스(대표 김용우 http://www.duzonerp.com)의 ‘더존 ERP M2’는 98년 출시 이후 1000여개의 중견·중소기업에 공급된 제품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산업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IT화 지원사업에서 70여개 업체에 채택돼 보급됐으며, 중기청에서 주관한 TIMPs 사업(전기/전자부문)에 선정돼 기술력과 노하우를 다시 한 번 인증받기도 했다.
더존ERP M2는 동일업종의 중소 중견기업에 적용하면 최단기·최소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확장솔루션 연계 등 비용대비 최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객 필요모듈로만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고, 다양한 웹 애드온(add on) 모듈 구비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스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M2의 적용 업종을 보면 전기전자 제조업을 비롯해 자동차 부품·프로젝트형 기계조립·화학·레미콘 업계등 다양하다. 이 회사는 특히 국내 160여 대학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더존ERP X2’ 제품 및 교육지원을 하고 있으며, 한국공인회계사회 주관 ERP 컨설턴트/정보운영사 자격시험에 기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더존ERP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ERP 전문인 양성을 통해 국내 ERP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려는 전략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