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콥스시스템의 ‘팩프래임(PackFrame)’은 J2EE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웹 티어 비즈니스 티어 데이터 액세스 티어 부분의 컴포넌트 소스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 비즈니스 부분을 별도로 관리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클라이언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 C/S 환경으로 개발된 레거시 시스템을 웹 환경으로 손쉽게 전환, 코딩작업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콥스시스템은 지난 6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04 JAVA 원 콘퍼런스에 ‘팩프래임V3.0’을 출품해 세계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보하기도 했다. 또 미국 내에서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업체인 어플라이드 머터리얼(Applied Material)사에 연내 납품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콥스시스템은 최근 3.0버전 출시에 맞춰 컨설팅업체와 용역계약을 체결, 300만 달러 규모의 펀드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국방전산정보관리소는 ‘팩프래임’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기관 중 하나다. 국방전산정보관리소가 이 솔루션을 도입한 이유는 현재 시장에서 개발 이슈로 하고 있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강력한 개발생산성과 시스템의 사용방법이 쉽다는 점 때문이다.
실제 국방전산정보관리소는 이 솔루션을 도입해 시스템 관리 솔루션 개발에서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가져왔고 또 시스템 구축 후 자체 업무표준화 효과와 시스템의 운영관리와 유지보수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국방전산정보관리소는 ‘팩프래임’의 장점에 대해 프레임웍 기반의 웹을 개발할 때 손쉬운 디자인개발만으로 J2EE환경의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또 타 제품들과 달리 순수한 자바소스가 생성돼 표준 J2EE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윤대원기자@전자신문, yun1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