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센터PC 보급 온라인 이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손영진)가 최신 운영체계인 ‘윈도XP 에디션 2005’를 탑재한 미디어센터PC 보급을 위해 온라인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한국MS는 먼저 내년 2월 6일까지 에뮬레이터 게임을 결합한 경품 행사 ‘녹색 버튼 미션을 수행하라!’를 개최한다. 행사 홈페이지(www.mce2005.co.kr)를 통해 열리는 이 체험 이벤트는 미디어센터 PC의 가장 편리한 기능인 리모컨 사용법과 TV 녹화· 음악 라이브러리 만들기·영상 앨범 제작하기 등을 통해 간단한 미디어센터 기능을 익히는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석자 400여 명에게 미디어센터 PC· 포터블 미디어센터· 디지털 카메라· 포토 프린터· 키보드 등을 경품으로 준다.

권영호 상무(마케팅 총괄)는 “미디어센터 PC 기능을 익혀가는 체험 게임과 가상 시나리오 공모전 등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 PC인 미디어센터 PC와 좀 더 친숙해 지는 기회를 열어 주자는 게 행사 취지”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연계해 미디어센터가 홈 PC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 일조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한국MS는 싸이월드와 공동으로 미니 홈페이지 (cyworld.nate.com/mce2005)를 개설하고 미디어센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 후기, 가상 시나리오와 사용자 추천하기와 같은 행사를 열고 있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