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존]화제작-스피드맞고2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개발한 ‘스피드맞고 2’의 최고 강점은 빠른 속도다. 전작처럼 초스피드로 물 흐르듯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들은 짧은 시간에도 거리낌없이 맞고 한 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세계 최초의 특허 출원 시스템인 내기 게임 기능을 탑재해 재미와 참신함을 더했다.

‘스피드맞고 2’는 여느 맞고처럼 돈만 따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게임 머니를 이용해 각종 재산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명품시계부터 스포츠카, 호화 선박, 별장, 아파트까지 각자 획득한 아이템을 걸고 내기도 할 수 있다. 100점을 먼저 따는 사람이 승리해 이 같은 아이템을 차지하게 되므로 게임을 즐길 때의 긴장감이 매우 높다.

특히 유저들은 고스톱 머니로 각종 재산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으며 호화 아이템으로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고 불려 나갈 수도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재미다. 게임빌의 대표 맞고 게임인 ‘정통맞고’에 등장해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박시운, 홍단해, 오광한, 피박서, 오린화, 삭술희, 슬희고, 장호구 등 다양한 캐릭터가 이곳에서도 나온다. 캐릭터마다 개성이 강해 입맛에 맞게 골라 진행할 수 있다.

호구친구방(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큰 점수로 기분 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에 들어가면 짝 맞추는 법도 모르는 초보 중의 초보 장호구를 상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들 캐릭터들이 뿜어내는 대사 또한 양념처럼 맛깔 나서 재미 만점이다.

네트워크 게임으로 다운로드 가격은 2000원이며 판 당 100원(정보이용료 50원, 통화료 50원)의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무제한 월정액에 가입하는 유저들은 다운로드 무료에 판당 50원(통화료)으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에 이어 내달 LG텔레콤과 KTF에도 추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다운로드 경로는 SKT NATE 접속 > 게임Zone > 대전게임 > 대전 고스톱포커 > 스피드맞고2 이다. - 스피드맞고 2 기획 개발 배경은

▲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으로 즐기는 맞고를 돌아다니면서 해볼 수는 없을까 생각했다. 물론 이전에도 모바일 네트워크 고스톱은 많이 있었지만 퀄리티가 그리 좋지 않았다. 조금이라도 더 온라인 맞고에 가까운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스피드맞고 2’를 개발하게 됐다.

- 전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 ‘내기 시스템’이다. 현재 특허출원중인 이 시스템은 단순히 돈이 오가는 게임이 아니라 게임머니를 이용해 고가의 ‘재산 아이템’을 구입하고, 또 서로 하나씩 걸고 일정 점수를 먼저 획득하는 사람이 가져가는 방식이기에 짜릿함은 기존 맞고 게임과 비교할 수 없다.

- 2배로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노하우

▲ 역시 내기 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고스톱 게임은 뭐니뭐니해도 한방 크게 터트리는 맛이다. 한방에 아파트도 따고, 별장도 따보자. 또한 단순히 돈만 많다고 높은 등급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재산 아이템’의 수량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빨리 많은 아이템을 모아야 상위에 랭크될 수 있다. 한가지 팁을 얘기하면 게임 중 ‘기술 아이템’을 이용해 점수를 두배로 올리면 빠르게 고수가 될 수 있다. 이 기술 아이템은 4종으로 초보도 고수가 될 수 있는 막강한 재미가 있다.

- 계획 중인 또 다른 보드게임은

▲ 현재 KTF와 LGT에 서비스되는 ‘정통맞고’의 후속작으로 ‘정통맞고2’(가칭)를 개발 중이며 조금 다른 형태의 네트워크 게임도 기획 중에 있다. 재미있는 게임이 되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만들겠다.

<임동식기자 임동식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