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2005 CES]이모저모

 ○원격검침(AMR) 전문업체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http://www.nuritelecom.com)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메리어트 호텔에서 지그비 프로모터사인 엠버(http://www.ember.com)사와 공동으로 자사의 원격검침 제품군에 대한 설명회와 전시회를 갖는다.

누리텔레콤은 지그비 RF기술을 원격검침에 적용, 원격검침 기술을 업그레이드했으며 특히 원격검침에 센서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디지털 도어락, 방범센서 등에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올해부터는 자사가 참여하고 있는 전기 분야 민수시장과 가스 분야, 디지털 홈 사업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LED 백라이트 컬러 관리 시스템을 소개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친다. 이번에 선보인 컬러 관리 시스템은 포토센서와 제어칩으로 구성돼 LED 광원에서 방출되는 색상과 휘도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LED 구동을 바꿔줌으로써 항상 일정한 색상과 휘도가 발생할 수 있도록 했다. 애질런트측은 “이번 솔루션이 향후 LCD TV용 광원으로 부상하는 LED 백라이트 시스템의 성능을 더욱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선보인 일부 LED 방식의 LCD TV 제품에 이미 적용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