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대표 이창배 http://www.lottecon.co.kr)이 시공한 ‘뉴 티 캐슬(NEW T CASTLE)’은 △건강 △품격 △휴식 등 웰빙 개념을 도입한 ‘명품’ 아파트형 공장이다.
‘뉴 티 캐슬’은 건축 외관부터 기존의 획일적인 아파트형 공장과 차별화했으며 외부에서 2층과 바로 연결되는 별도 계단을 설치해 실용성을 크게 높였다. 또 지하 지원시설에 자연광을 유도하기 위해 별도로 ‘선큰(sunken)’을 설치했으며 옥상 하늘공원, 본관 해오름공원, 분수대, 잔디광장 등 자연친화형 웰빙 공간을 조성했다.
전 층에 폭 2m의 광폭서비스 발코니와 4층 및 12∼14층 발코니 앞 전용 테라스 등 다양한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여기에 전망형 엘리베이터를 최상층인 옥상까지 운행하며 전문 안내요원이 상주해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한다. 손님을 맞을 수 있는 접견실이 설치돼 있으며 각종 회의와 세미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룸과 층별 휴게실도 제공된다. 지하 1층에는 웰빙시대에 맞는 피트니스센터, 별관에는 은행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입주한다.
벤처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돋보인다. 초고속 정보통신망 설치는 기본. 입주업체의 안전을 위해 각 공동구역에 CCTV를 설치했으며, 법정주차대수 1.8배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특징이다. 특히 승강기 분리 배치와 로딩데크 설치로 물류 승하차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 △업체별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자동 관리하는 원격검침시스템 △조명설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조명제어시스템 △열교환식 환기유니트 설비 적용 등 종합 경제관리 시스템도 ‘뉴 티 캐슬’만의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