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컨설팅-알티베이스, 데이터관리 사업 제휴

 외산 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대용량 데이터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업체들이 힘을 합쳤다.

 데이터 컨설팅 업체인 엔코아컨설팅(대표 이화식)과 메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MMDBMS) 업체인 알티베이스(대표 김기완)는 12일 MMDBMS 기반 대용량 데이터 환경에서의 서비스 및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뼈대로 하는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알티베이스의 MMDBMS 도입 고객에게 엔코아의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선택 가능한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MMDBMS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용량 데이터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에 따라 △MMDBMS 기반 대용량 RDBMS 서비스의 공동 패키지 개발 △대용량 이기종 RDBMS 환경에서 MMDBMS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론 공동 개발 △국내외 MMDBMS 서비스 및 솔루션 시장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펼치기로 했다. 또 알티베이스의 하이브리드 MMDBMS인 ‘알티베이스 4’와 엔코아의 컨설팅을 접목시키는 검증 단계를 거쳐 이를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화식 엔코아컨설팅 사장은 “알티베이스가 국내 업체로는 DBMS시장에서 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MMDBMS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MMDBMS 관련 시장에서 양사 모두에게 큰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희기자@전자신문, shake@

사진: 이화식 엔코아컨설팅 사장(왼쪽)과 김기완 알티베이스 사장이 MMDBMS 기반 대용량 데이터 서비스의 공동 개발 등에 관한 합의서를 들어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