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7년에 설립된 매직아이(대표 손해윤 http://www.mesdigital.com)는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를 위해 디지털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설계기업이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MMSP-2는 2개의 ARM9 코어와 비디오 및 이미지, 2D 그래픽 등 4개의 전용 하드웨어 프로세서가 통합돼 MPEG4, DivX 3.11, 4.x, 5.x 등 다양한 표준 비디오 포맷을 디코딩한다. 또한 다양한 인터페이스까지 결합돼 있어 외부에 별도의 회로 없이도 시스템 기능확장이 용이하다.
이 제품은 지난해 하반기 양산에 들어갔다. 국내에서는 이레전자가 이 제품으로 PMP제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K사에서 카내비게이션 제품과 H사에사 PMP 제품 출시를 곧 앞두고 있다. 또 현재 PMP와 휴대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10여개 이상의 제품모델에 적용되고 있어 이르면 6∼9월 사이 MMSP-2를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손해윤 사장은 “기존 단순기능의 임베디드 CPU를 사용하는 시스템이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하는 제품추세에 따라 한 가지 플랫폼으로 쉽게 제품라인업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3D 칩인 V렌더3D가 이 회사의 또 다른 주력 제품이다. V렌더 3D는 MPEG4 디코더, 2D·3D 그래픽, LCD 컨트롤러, PCMCIA, IDE 등 각종 인터페이스가 통합돼 3D 지도나 3D 그래픽 기반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2D·3D 그래픽과 게임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올인원 MP3플레이어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