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CB & 네프콘코리아]주요 출품업체-미르기술

 지난 2000년에 설립된 미르기술(대표 박찬화 http://www.mirtec.co.kr)은 반도체 및 SMT장비 전문 업체다. 이 회사는 메모리 모듈검사기, 솔더크림 검사기, 솔더링 검사기 관련 SW를 주력으로 개발·판매하고 있다.

주요 S/W개발분야는 검사를 위한 머신비전(화상인식), 각종 장비의 동작제어, 통신, 유저 인터패이스 등이다. 또한 각종 생산장비에 대한 웹기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공장자동화(FA)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미르기술은 이번 전시회에 지난 2년간 개발한 인라인비전검사기를 출품한다. 인라인비전검사기 MV-7<사진>시리즈는 PCB 생산 라인에서 표면실장(SMD) 부품을 장착한 직후 또는 납땜이 완성된 이후에 부품의 장착·납땜 상태를 인라인 상에서 자동으로 검사, 불량을 찾아낸다. 특히, 탁상형 제품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주력 품목인 무진동 인라인 비전 검사기(MV-5)는 SMT 생산라인에서 마운터(Mounter) 공정 이후 부품의 장착 상태를 검사하는 장비다. 세계 특허가 출원된 반사거울 기술을 이용, 미세부품의 장착 상태를 초고속 무진동으로 검사함으로써 검사 시 진동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불량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인텔리시스 프로그램은 라인에서 원격지에 있는 검사 장비의 운영 프로그램을 실기간 제어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조장비 주요부분의 문제점이나 이상 여부, 생산현황(생산량, 수율 등)은 물론 유지보수, 조기경보 등의 기능을 프로그램으로 구현한다. 또, 장비를 구입한 고객과 판매·유지보수 회사에 가동상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