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김인 http://www.sds.samsung.co.kr)는 미국 EMC(대표 조 투치 http://www.emc.com)와 정보수명주기관리(ILM)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삼성SDS와 EMC는 ILM 관련 컨설팅과 시스템통합(SI), IT 아웃소싱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태스크포스팀을 구성, ILM 사업 기획과 기술 지원, 영업 및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협력하고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참여시 협력키로 합의했다.
삼성SDS는 IT서비스 시장에서 기술과 시장 선도능력에 EMC의 스토리지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 경쟁력을 접목해 ILM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김인 사장은 “이번 협력은 삼성SDS의 2010년 세계 톱10 수준의 IT서비스 기업이란 목표 달성을 위해 제시된 신규시장 창출 및 시장 확대, 기술 경쟁력 강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EMC는 `스토리지 라우터’란 코드명으로 알려진 EMC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이 `EMC 인비스타(EMC Invista)’란 공식 명칭으로 발표됐다고 덧붙였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
사진: 조 투치 EMC 대표(왼쪽)와 김인 삼성SDS 사장이 ILM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