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문구만 컬러로 인쇄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컬러 출력 시스템이 선보인다.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1일 흑백 출력에 포인트 컬러기능을 결합한 하이라이트 컬러 출력 시스템 ‘다큐테크128·155·180’ 3개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빠른 출력속도 등 흑백 시스템의 장점에 중요 부분에만 시선을 집중할 수 있도록 컬러 출력기능을 결합했다. 기본 흑백 토너와 부분 컬러를 위한 컬러 토너를 별도로 사용해 컬러 출력으로 인한 유지 비용이 거의 흑백 비용 수준으로 저렴하다. 또 문서에 컬러 부분이 포함돼 출력 속도는 흑백 문서 출력속도와 동일해 A4 기준 분당 각각 128매, 155매, 180매로 낱장 하이라이트 컬러 프린터 중 세계 최고 수준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황흥국 한국후지제록스 이사는 “하이라이트 컬러 장비는 국내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전체 시장의 2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활용 비중이 높다”며 “카드사 등 금융권과 전화국· 수도국 등 공공기관, 출판업계 등 틈새시장을 적극 공략해 출시 첫해인 올 한해에만 3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9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POD센터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