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홍 회장 개인홈피 오늘 오픈

 구자홍 LS그룹 회장이 개인 홈페이지(http://www.johnkoo.pe.kr)를 선보인다.

 12일 LS그룹 관계자는 “13일 오픈 예정인 구자홍 회장 홈페이지는 감성적이고 친근한 디자인으로 그룹 총수 자격보다는 구자홍 개인의 삶과 철학에 초점을 맞춰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제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의미는 바로 가족입니다.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며 살아온 사람, 구자홍의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라는 초기 문구처럼 구 회장 홈페이지는 형식적이거나 원론적인 이야기보다는 자신의 사랑방에 온 손님에게 편안하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온라인 사랑방 형태를 지향했다.

 구자홍 회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삶의 의미와 가치를 가족에게서 찾고, 기업 역시 가족을 대하는 사랑과 존중의 마음으로 고객과 교감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상대를 배려할 줄 아는 ‘밝은 기운을 가진 사람’과 일하는 것이 즐겁고 이들이 모인 밝은 기운이 있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는 평소 생각을 담았다.

 구 회장은 특히 ‘젊은이들에게’라는 코너를 따로 마련, 자신의 해외 경험과 세계 음식 문화를 소개하면서 젊은이들이 세계무대를 누비는 당당한 세계인이 되길 당부했다.

 구자홍 회장 홈페이지는 △가장 중요한 가치, 가족 △젊은이들에게 △걸어온 길 △LS그룹을 말한다 △메시지 토크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메시지 토크’에서는 방문자의 질문에 구 회장이 직접 회신을 할 예정이다.

 김승규기자@전자신문, seung@